맛집/대전맛집

대전맛집 -송촌동 오징어와친구들

조이혀니JoyHyuny 2020. 10. 19. 20:40

대전맛집 송촌동 오징어와친구들

주말에 손윗처남이 깜짝 대전방문하셨어요

사회적거리두기도 1단계로 완화됐고, 요 며칠 날씨가 정말 좋았죠

주말에 뭔가 밖으로 나가고 싶으셨던지 서울에서 초저녁에 바로 출발하셨네요

8시반쯤 도착하시고, 한잔하러 갔어요

처가댁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는

#대전송촌동먹자골목으로 발걸음을 옮겼어요

찬바람이 솔솔 불어 오니 1차로 회가 당기신다고 하시네요

저희도 회가 먹고 싶었던 터라 횟집을 물색해 보기 시작했어요

처음 찾았던 곳은 모듬 3-4인이 99,000원 헐..넘 비싸네요

 

주위를 두리번 거리다가 바로 만난

★오징어와친구들★에 한번 가 보기로 했어요

 

 

https://place.map.kakao.com/21190923

오징어와친구들 송촌점

대전 대덕구 송촌북로16번길 42 (송촌동 465-3)

place.map.kakao.com

밖에서 보는데 자리가 거의 가득 차 있었어요

일단 이런 곳은 회가 신선할 수밖에 없죠 ㅋㅋㅋ

회전율이 높으니까요

오늘은 여기서 한잔하기로 했어요

 

 

알고보니 체인점이었네요

그러고보니 올해 오징어회 를 먹는다 먹는다 벼르기만 했는데

오늘 드디어 먹네요 

오징어회가 주 메뉴고 다른 메뉴들은 친구들이군요 

 

 

 

들어가는 길에 본 수족관이에요

오징어가 이미 많이 빠졌네요

하긴 저녁9시가 다 된 데다가 테이블마다 손님이 가득하니 당연한 결과네요

다행히 저희의 오징어는 남아 있는듯 합니다 ㅋㅋ

 

 

 

나중에 손님이 좀 빠지고 나서 살짝 찍은 테이블의 모습과 주방의 모습이에요

사모님인 것 같은데 혼자서 그 많은 테이블을 감당하시는 모습이 안타까웠어요

예전에 횟집에서 알바하던 생각이 나네요 ㅋ

식당에 알바 한 명이라도 있으면 좋겠다고 잠깐 생각했어요

대신 사모님 손이 정말 빠르세요. 걸음도 빠르시고요.

 

 

메뉴판이에요

어떻게 나올지는 몰랐지만 일단 가격면에서는

가성비가 좋게 느껴졌어요

다들 알고 여기로 모인 건가봐요

저희는 C세트로 주문했어요

산오징어회와 광어회예요

일단 먹고 부족하면 더 시키기로 했어요

저흰 2차~3차까지 갈 계획이니 아마 이 메뉴 정도 먹고 나가지 않을까 예상했어요

 

 

주문을 하자 빠른 손놀림으로 사모님(?)께서 반찬들을 가지고 오셨어요

미역국은 생각보다 오징어회와 소주와 잘 어울려요

대학생 때 비가 많이 오던 날 친구들과 오징어회 파는 트럭 포장마차에서 먹었던 오징어회와

미역국이 생각이 나네요 지금도 만나면 그 때 추억 이야기를 자주 해요 

 

계란찜은 속을 따뜻하게 해 줘서 회와 잘 어울리죠

신선한 회 한 점을 먹고 난 후 소주 한잔 하고 계란찜 한 수저 먹으면 속이 뜨뜻해요 

 

 

버터옥수수구이와 꽁치구이입니다

반찬도 이정도면 만족이에요

 

 

오징어회가 먼저 나왔어요

다리를 보니 아직 살아 있었어요

정말 몇 년만에 먹는 오징어회인지... 군침이 돌았어요

깻잎한장에 양파, 당근, 오이, 마늘, 고추까지 올려 한 쌈했어요

음~~ 맛이 굿이네요 

그 다음엔 젓가락으로 몸통을 면을 잡듯이 한 젓가락 얹어 다시 쌈 싸먹었어요

소주가 술술 들어가네요

오늘 저는 첫 잔은 소맥 + 소주로 갔어요 (저희 아버지가 즐겨 드시는 방법 ㅋ)

손윗처남은 소맥으로 가시고요

와이프는 좋아하게 된 진로로 갔어요

오늘 차는 놓고 가기로 했어요 ㅋ

 

 

 

광어회입니다 

퍼뜨려 놔서 그렇지 양이 매우 많지는 않더군요

하지만 3인이 먹을 정도로는 괜찮은 편이었어요

 

C메뉴(산오징어회+광어회) + 소주2병 + 맥주2병 = 35,000원 + 8,000 + 8,000 = 51,000원이었네요

가성비가 괜찮네요

다들 만족스러웠어요

다음에 송촌동에 오면 오고 싶네요